최준표(24회) 자연순환농업협회 덴마크 기업과 기술협약(MBN)

by 사무처 posted Jul 1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자연순환농업협회가 14일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해지음 회의실에서 덴마크 기업과 '가축분뇨 바이오가스 기술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식에는 이기홍 자연순환농업협회 회장을 비롯해 곽용환 고령군수,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 대사, 폴 아이너 라스므센 덴마크 바이오가스 얼라이언스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양 측은 MOU를 통해 가축분뇨 바이오가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제공과 교육, 연구 등 사업추진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또 가축분뇨 바이오가스 분야 투자와 운영 등에 관한 협의를 비롯해 적극적인 추진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이기홍 / 자연순환농업협회 회장
- "가축 분뇨 바이오가스 시설이 지속가능한 탄소제로 산업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경제성에 대한 검토와 관련 제도 정비 등 선결과제 또한 산적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정비 및 지원대책이 세워져야 한다고 판단합니다."

▶ 인터뷰 : 아이너 옌 / 주한 덴마크 대사
- "2040년 전에는 천연가스가 고갈이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 전에 바이오 가스로 100% 천연가스를 대체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에너지 수입을 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에너지 수입을 대체한다는 점에 있어서 바이오 가스가 굉장히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인터뷰 : 최준표 / 덴마크 바이오가스 얼라이언스 한국대표
- "바이오가스 얼라이언스는 2019년 정도에 결성됐습니다. 그 안에는 설계부터 시작해서…."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