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s.png
greet.jpg

 

존경하는 선배님들, 동료, 그리고 친애하는 후배 여러분들,

 

지난 5월초 동창회장 추천회의의 결의를 통해 7월 1일부터 제26대 총동창회 회장을 맡게 된 이서항입니다. 우선 이 자리를 빌어 동창회원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습니다만 명문고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있는 동창회의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일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체회원 단합과 차기 기수 회원의 동창회 활동 참여 유도를 위해 이른바 ‘트리오 리더쉽’(Trio Leadership)을 운용하겠습니다. 즉, 회장인 제가 21회 졸업생이니 수석 및 차석 부회장은 각각 22회·23회 출신으로 충원하여 후임 승계도 원활히 하고 동창회 참여의식과 책임감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동창회의 ‘지속발전’(Sustainability)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우리 동창회가 명문고의 자부심하에 영속적으로 유지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재정 건전화를 추구하고 사무처의 운영도 내실을 기하도록 필요한 조치들을 도입하겠습니다.

 

셋째, 회원 모두가 동창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즐거운’(Enjoyable) 동창회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동창회 홈페이지를 보다 알차게 꾸미고 각 기수의 홈페이지에 소개된 화제거리도 발굴하여 모든 회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의 선배님들뿐만 아니라 젊고 유망한 회원들의 활동도 적극 소개하여 동창회가 실질적인 선후배간의 ‘만남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임 회장으로서 저의 구상을 간단히 밝혀 드렸습니다만 모든 회원 여러분들이 앞으로 총동창회에 보다 큰 관심을 갖고 배전의 지도편달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제26대 서울사대부고 총동창회장 이서항 배상